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환자의 식이요법" 자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4:53

    >



    >



    >





    이상지질혈증은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및 말초동맥질환의 원인이다.이중으로 뇌 혈관 질환, 심장 질환은 암과 함께 한국 3대 사망 원인이다. 20개 4년 한국 국민 건강 영양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만 30세 이상 성인의 하나 5.7Percent가 고 콜레스테롤 혈증(총 콜레스테롤이 240mg/dL이상이거나 콜레스테롤 강하제 복용 중)를 갖고 있으며 남자는 하나 4.6Percent, 여성은 하나 6.7Percent가 고 콜레스테롤 혈증을 갖고 있는 옷슴니다. 그러나 이처럼 고 콜레스테롤 혈증을 갖는 것으로 나타난 사람들 중 57.8Percent만이 자신이 고 콜레스테롤 혈증이 있음을 알고 고 콜레스테롤 혈증을 갖는 것으로 나타난 사람들 중 44.4Percent만이 치료를 받고 있는 옷슴니다.지난 하나 0여년간 국내 고지혈증의 발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하나 998년 하나 0.0Percent에 비해서 높은 수준의 발생을 보이고 있는 슴니다.한편 중성 지방이 지나치게 고 쥬은송 지방 혈증은 20의 하나 한살의 연구 결과 한국의 만 30세 이상 성인들의 한 6.5Percent(남자 24.3Percent, 여자 9.7Percent)가 갖고 있는 옷슴니다.고 쥬은송 지방 혈증 발생 또 한 998년 하나 0.2Percent보다 크게 증가한 상태이며 2005학년 약 하나 6Percent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슴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의 HDL-콜레스테롤이 moning은 그 HDL-콜레스테롤 혈증의 경우 2007년의 연구 결과 47.6Percent에서 한 998년 22.2Percent에 비해서 역시 크게 늘 슴니다. 이 같은 변화는 서구화된 식생활 및 신체활동량 감소 등 잘못된 생활습관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상 지질 혈증이 심하지 않은 경우는, 식벽이나 신체 활동 등의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 충분한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혈증 환자 중 채식 위주의 섭취에도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유전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도 있겠지만 이는 주로 포화지방 과잉섭취로 체내 콜레스테롤 합성이 증가하기 때문이다.혈장 콜레스테롤 농도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은 간에서 발생, 제거되는 콜레스테롤의 양이다. 콜레스테롤 섭취보다는 간에서 콜레스테롤 합성이 증가하는 것이 더 문제다. 간에서 콜레스테롤 합성을 조장하는 것은 포화지방이기 때문에 불포화지방 섭취가 포화지방 섭취에 비해 부족한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이 증가할 것입니다.고기가 아니어도 머핀, 패스트리, 케이크, 비스킷 등 제과류에는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 있어 식물성 식용유 중 팜유 등에도 포화지방이 많습니다. 그래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데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포화지방 함량이 많은 제과류 또는 식용유로 만든 음식의 제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 기름도 기름의 종류이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반면, 콩기름, 옥수수유, 올리브유, 참기름, 들기름 등은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을 오전중추에 작동합니다.하지만 식물성 기름 중 포화지방산이 많은 팜유, 코코넛유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기능을 합니다.또 마가린의 경우 식물성 기름으로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지만 불포화지방산이 트랜스지방산 형태로 되어 있어 피해야 합니다.결론적으로 식물성 기름 중에서도 포화지방산과 트랜스지방산의 함량이 높은 기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므로 식사를 제한해야 합니다.불포화 지방산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오전 추기는 하지만 식사량이 많을 경우 체중이 증가하게 되므로 하루 식사의 열량의 20%정도로 제한할 죠쯔스프입니다.즉, 고지혈증환자는 총 지방식살량룰 제한하면서 가능하면 포화지방산의 식사 비율을 오전에 추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지방의 양보다는 좋지 않은 지방(포화지방)을 좋은 지방(불포화지방)으로 대체하여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모든 지방은 나쁘다는 의견에 지방섭취를 줄이고 설탕, 흰빵, 흰쌀, 감자와 같은 탄수화물 섭취를 항상 하는 것은 체중을 늘려 오히려 혈중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습니다.지방의 과다 섭취는 에그 대지 섭취 과잉을 초래해 비만의 원인이 되지만, 적절한 지방 섭취는 건강을 위해 필수입니다.고지혈증 환자도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과도하게 먹는 것보다 닭고기, 등푸른 생선, 콩, 두부 등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계란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지만 완전히 피할 필요는 없이 한 주간 하나에 2개 정도 먹는 것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아요.과거에 오징어, 새우, 게 등도 고콜레스테롤 sound식으로 제한되어 있었지만, 콜레스테롤과 구조가 거의 유사한 스테롤류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오히려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해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진 계란, 오징어, 새우 등도 과식하지 않고 자주 섭취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트랜스 지방산은 수송과 보존의 편의를 위해 식물성 기름에 수소를 녹여 고형화된 지방입니다.트랜스 지방산은 혈중 LDL 콜레스테롤을 상승시키고 동시에 H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혈관 질환의 생성 위험을 증가시킵니다.최근 조사에서는 트랜스 지방산이 포화 지방보다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더 증가시킨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그래서 트랜스 지방 함유량이 높은 과자, 머핀과 같은 제과류와 튀김 요리 등은 섭취를 피해야 할 것입니다. 음식으로 성분 함유량을 점검하고 트랜스 지방 섭취 량을 총 섭취한 가족 중 1퍼센트 이내에서 최대한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


    내시경 검사는 빠짐없이 관찰하는 내시경 시술자의 심리가 중요한 검사입니다.채훈내과에서 꼼꼼하고 정확한 위/대장내시경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최훈 내과에서는 주기적인 내시경 검사로 위암이나 대장암을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블로그->http://choihoon303.blog.me의 홈페이지->http://최훈 내과 com전화 번호->044-865-5575




    세종시 내과, 세종 내과, 세종시의 내시경, 세종시 건강 검진, 최훈 내과, 세종시 마치 sound파, 세종시의 병원, 세종, 세종시, 아름동, 존 정동, 코웅동, 도도우이동, 세롬동, 다시 정동, 오진동, 나송동, 한솔동, 컬럼동, 대평동, 보람동, 소도우이동, 반곡동, 조치원, 조치원읍, 연기면, 연동면 부강면, 금남면 장군의 면, 연서로 전의면, 전동면, 소정면, 공주시 공주, 오송읍, 오송, 청주, 가락 도시 봄지키 정 도 렘 마을, 가재 도시 항토우루 마을, 셋골 마을, 세토우무 마을, 1정, 나릿지에 마을, 해가 뜨다 마을, 현혹하고 울동네, 세셈 마을, 슬베 마을, 새로운 나루 마을, 미리 재동 네 문 미동의 꽃 나루 마치,빛돌마을, 둥지미마을, 얼목동, 화제동, 누리고 시리, 한별리, 해밀리, 상오리, 합강리, 당뇨, 고혈압, 항진증, 저하증, 골다공증, 예방접종, 고지혈증, 이상지혈증, 장염, 식도염, 복통, 설사, 설사, 소화기내과, 내출혈, 소화불량, 위염, 위통, 설사, 설사, 변비, 내과, 내이내과의 설명, 소화불량, 위염, 위염, 위염, 위염, 위염, 위염, 염증, 폐염, 폐염, 폐염, 폐염, 염증, 염증, 염증, 염증, 염증, 염증, 폐염, 폐염, 폐색, 염증, 폐성뇨성 요성 요성 감염증, 뇌증, 뇌증, 뇌증, 뇌증, 뇌증, 뇌증, 뇌증, 요성 감염증,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