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돌치레,두돌치레 아기 고열 극복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3:05

    >


    잘 도루치레, 도루발이로 돌 전후에 한국 어린이들 이 아주 고생하는 시기가 온다는데, 사실 우리 아인 돌의 전후론 열이 38도 이상을 넘어 계속하는 것 개인 도루발이라는 게 별로 없었다.그리고...올 것이 와야 하는데..."두 살 생일이 지나서야 비로소 생일을 맞는지, 두 살 생일이 두 살이 되었는지.아무튼 의학적인 병명은 아니지만, 며칠간 아이도 힘들어 엄마 아빠로도 최강 괴로워했던 과인의 나날을 보낸 것 같다.아내 sound에게는 감기라고 생각했다.우리집에도 다니고 계절도 바뀌고, 아이도 더워지고 에어컨도 딸랑딸랑하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콧물도 약간 과한 쓴맛열도 나고. 그런데. 밤이 되니 아기열도 점점 오른 눈으로 밤을 새웠거든요.오전이 되자마자 소아과에 갔다.이런이런.. 근데 편도염이라니요!!! 평소에 심각하게 스토리를 쓰지 않는 의사선생님인데 "저희 ***가 이럴 정도면 정말 아파서 아마 한동안 열도 너무 심하고 먹지도 못할겁니다.아기가 잘 먹어서 목 넘기기 쉬운 sound식으로 해주시고 약을 잘 먹이면서 경과를 한번 봅시다. 그래서 하룻밤 중고열이 날 수 있으니 반드시 추가 해열제를 가지고 계세요. ~ "흐악흐악..." 마침 그 뒤가 연휴여서 엄마 씻는 와인이 예정에서 빠졌지만 전부 휴지!! 편도염 편도를 구성하는 설편도, 인두편도, 구개편도 중 주로 구개편도에 발생하는 급성 염증을 줄거리면서 대부분 세균이 과도한 바이러스 감염을 통해 발생한다. 주위의 인후조직 타파선을 침범하는 인후염이 생길 수 있다.


    >


    단순히 감기인줄 알았는데 가끔 여기까지... 되버렸고.. 그리고 싶고 자신의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기 때문에 보육원도 쉬기로 하고, 무조건 아이에게 맞추기로 했습니다.


    소아과 약에 미량의 해열제 성분(우리는 아세트 아미노펜, 빨강 챔프 성분)이 들어 있어 우선 먹고 2시간 내에도 별 반응이 없으면 하고 욜지에 교차 복용을 했습니다.(이 부부 르펜--> 파란 색 점프) 같은 성분은 4시간 외의 성분은 2시간 되도록 이 시간 간격은 지키고 주는 것이 좋다.아!도중에 목놈킴이 쉽지 않는지 먹고 해열제를 조금 토했지만 10분 이내에 토했더니 다시 복용하는 것이 좋다.


    >


    해열제를 먹였고 아이도 지쳐 있었다.얇은 반소매에 기저귀만 입히고 우선 목과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을 미지근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닦은 뒤 머리에 얹었다.표준 고열 패치가 효과적이라 생각해 나도 구입했지만 소아과 선생님은 추천하지 않았다.미지근한 물로 적신 수건이 심하게 기화열을 잘 1우쿄욜 오데눙 효과가 있다고 한다.(간단한 샤워기로 목욕은 괜찮다며 심욕은 아기가 피곤하니까 피할 것)


    >


    밤새 보초를 서기가 힘들었지만 우리 아이의 열이 조금씩 떨어지니 다행이었다. <열이 나> 앱 공지사항 설정을 해두면 아이의 체온, 해열제 복용 등의 변천을 한눈에 알 수 있어 댁이 좋았다.


    >


    보리차와 배즙보리차는 열을 내리는 작용도 있으므로 수시로 마시게 하고 도라지 배 등은 목감기가 기본인 편도염에도 도움이 된다며 자주 먹었다.


    >


    우유와 시리얼이나 간식으로 빵 이쟈싱 과자를 먹기에는 목 넘김이 쉽지 않고 우유에 시리얼을 넣어 한 하나 0분 정도 불린 뒤 먹도록 했다.아이마다 호불호는 있겠지만 시리얼도 부드러워져서 간식으로 먹기에는 괜찮았다.


    >


    호박죽, 찹쌀가루에 호박을 잘게 썰어 반죽해 죽을 만든 후 차갑게 냉장 보관해주었다.호박은 면역에도 좋고, 차가운 호박죽은 목넘김에도 불편해서 유아를 좋아했습니다.


    >


    아이스크림 편도 부어서 소아과 선생님도 약간의 아이스크림은 괜찮다고 했고, 열이 조금 떨어져서 기력도 회복해서 먹였더니 시원하고 느낌이 좋았다.물론 많은 양은 안 되니까 소량으로


    >


    닭죽은 간을 특별히 하지 않아도 맛있고 단백질도 보충해 주는 기력회복 sound식이니 이번에도 기꺼이 대령님.물론 모든 sound식은 충분히 식혀주는 걸로.


    소중한 돌멩이를 깨문 우리 아들 먹는 것도 힘들었던 지난 몇 가지 잘 견뎌줘서 고마워요. ~우리, 더욱 건강해지자.


    >



    #부모i육아팁 #목감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